그 기간의 온라인 게임은 텔레타이프 프린터나 유사한 장치가 아닌 일종의 비디오 디스플레이에서 플레이되는 디지털 게임의 클래스를 구별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것은 또한 멀린과 같은 많은 핸드헬드 디지털 게임들이 일반적으로 표시기에 LED 조명을 사용하지만 이미징 목적으로 이들을 함께 사용하지는 않는 것과 구별되었다. 현대 미술관은 2012년부터 20개의 비디오 게임과 하나의 비디오 게임 콘솔을 영구적인 건축 및 디자인 컬렉션에 추가했다.특수 컨트롤러는 레이싱 휠, 젠틀 건, 댄스 패드 등 특정 장르의 게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와 움직임 감지는 게임에 들어갈 때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제어를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가상 현실에 해당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된다. 컴퓨터 게임은 설명자로도 사용될 수 있는데, 이러한 모든 종류의 게임들은 본질적으로 PC 프로세서의 사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트북 레크리에이션이라는 용어는 콘솔 비디오 게임이나 셀 게임과 구별되는 수단으로서 개인용 컴퓨터 시스템이나 다른 종류의 다목적 하드웨어 방식으로 완전히 플레이되는 게임을 특별히 논의하기 위해 추가로 사용될 수 있다.
일부 콘솔에서 치트 카트리지는 게이머들이 치트 코드를 실행할 수 있게 하며, 사용자가 개발한 트레이너는 노트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을 위한 관련 우회를 허용한다.
두 가지 모두 게임을 더 단순하게 만들거나, 참가자에게 추가적인 파워업을 제공하거나, 게임의 모양을 바꿀 수 있다.
2021년까지 온라인 게임에 대한 비즈니스 정의가 없는 것은 애플 iOS 앱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게임을 취급한 에픽게임즈 대 애플 사건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저스는 비디오 게임이 매우 다양하고 다양하게 보인다고 결론지었다. 2000년대 들어 초기 컴퓨터와 콘솔의 제한된 사운드 출력 장치를 위해 작곡된 칩튠부터 많은 트렌디한 비디오 게임을 위한 완전한 악보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게임 음악에 대한 더 큰 평가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음악은 커버와 리믹스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자주 해왔으며, 비디오 게임 라이브에 해당하는 밴드나 오케스트라가 진행하는 온라인 게임 사운드 트랙을 특징으로 하는 콘서트도 스타일로 바뀌었다.비디오 게임이 보호 예술의 한 종류로 인정되는 판례법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게임 사업은 어린 아이들을 겨냥한 게임에 대한 과도한 폭력을 피하기 위해 그들의 제품을 견제해야 한다는 압력이 있었다. 비디오 스포츠(Video sport)는 비디오 게임과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미디어 하위 문화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트북과 비디오 게임의 인지도가 증가함에 따라, 그것들은 잘 알려진 문화에 큰 영향을 끼쳤다. 비디오 레크리에이션 문화는 셀 비디오 게임의 증가하는 인기에 더해 인터넷 문화와 함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가적으로 발전해 왔다. 비디오 게임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열렬한 게이머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사람부터 그것에 열광하는 사람까지 의미할 수 있다.
비디오 비디오 게임이 멀티플레이어 및 온 먹튀인증 라인 기능과 함께 더욱 사회적이 됨에 따라 플레이어는 성장하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자신을 발견한다.
비디오 비디오 게임은 다른 노트북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됩니다. 1970년대 중반 이전에 아케이드와 가정용 콘솔은 회로 기판에 개별적인 전기 기계 부품을 조립하여 프로그래밍되었으며, 이는 비디오 게임을 비교적 단순한 논리로 제한하였다. 1975년까지 저가의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비디오 게임 하드웨어에 사용될 수 있었고, 이는 스포츠 빌더들이 추가적인 세부 게임들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하여 달성 가능한 범위를 넓혔다. 컴퓨터 하드웨어 기술의 지속적인 향상은 비디오 비디오 게임에서 가능하게 된 것을 확장했고 콘솔, PC, 아케이드 플랫폼 간의 광범위한 하드웨어의 융합과 결합하여 개발 과정을 단순화했다.PS5 비디오 게임을 거의 즉시 로드할 수 있어 플레이 기간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내장 I/O를 통해 제작자는 SSD에서 데이터를 매우 신속하게 가져와 게임을 가능한 한 빨리 설계할 수 있습니다. 용감한 탐험가 네이선 드레이크와 클로이 프레이저는 오랫동안 묻혀 있던 비밀과 기술을 발견하고 장난꾸러기 개의 유명한 여행 시퀀스에서 위험천만한 동작을 시작합니다. NAT의 엔터프라이즈급 옵션은 모든 거래 분야의 거대한 팀과 조직에 훌륭한 실시간 3D 작업을 구성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E3는 확실히 비디오 게임 사업의 전형적인 커머스 쇼 행사 중 하나이다. 영국, 많은 유럽 연합 및 다양한 유럽 국제 위치를 다루는 범유럽 게임 정보는 이전의 국가 기반 기술을 변화시켰다. PEGI 시스템은 최소 권장 연령에 따라 등급이 지정된 콘텐츠를 사용하며, 3+, 8+, 12+, 16+, 18+를 구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