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은 멀티플레이어 및 온라인 기능과 함께 더 사회적인 것으로 드러났고, 열렬한 게이머들은 증가하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그들 자신을 발견한다.
일반적으로 디지털 스포츠로 식별되는 새로운 발전이 더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은 경쟁자들 외에도 여가가 될 수 있다.
2010년대에는 비디오 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경향과 주제에 대한 토론이 소셜 미디어, 정치, TV, 영화, 음악에서 볼 수 있었다. 2020-2021년 코로나19 범유행은 비디오 게임을 사회적 거리두기의 수단으로 온라인에서 친구 및 가족 겜블시티 가입방법 과 즐길 수 있는 오락으로 더 많은 가시성을 제공했다. 게임플레이 경험은 비디오 게임마다 근본적으로 다르지만, 많은 빈번한 요소들이 존재한다.
대부분의 비디오 게임은 타이틀 화면으로 실행되며 플레이어는 스포츠를 시작하기 전에 게이머 수와 같은 선택 사항을 검토할 수 있다.
인디 게임 개발은 새로운 모바일 게임 마커를 포함한 디지털 배포의 더 큰 가용성과 이러한 플랫폼을 위한 쉽게 이용 가능하고 저렴한 개발 도구에 의해 지원된다. 컴퓨터 스포츠는 또한 설명자로 사용될 수 있는데, 이들 게임의 대부분은 주로 PC 프로세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며, 어떤 경우에 따라서는 비디오 게임과 호환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 기간의 노트북 게임은 콘솔 게임이나 셀룰러 비디오 게임과 구별되는 방법으로 주로 개인 컴퓨터에서 플레이되는 비디오 게임이나 다른 종류의 다목적 하드웨어 방식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요새를 구축하고 난쟁이들이 깊이 생성된 세계를 상대로 생존할 수 있도록 지원하십시오. 검을 들고 마법을 부리거나 메카에 탑승하십시오. 체인 에코는 조종사가 조종하는 기계 슈트만큼 드래곤이 흔한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16비트 SNES 스타일의 RPG다. 매력적인 인물들, 환상적인 풍경들, 그리고 혹독한 적들로 가득 찬 땅을 발견하는 많은 영웅들을 따라가 보세요. 당신은 여러 세대에 걸쳐 전쟁이 벌어졌고 배신이 구석구석에 도사리고 있는 대륙에 평화를 전할 수 있습니까? Chained Echoes는 세 왕국 간의 투쟁을 끝내기 위해 광대한 대륙 발란디스를 돌아다니는 영웅들의 재잘거리는 이야기 중심의 스포츠이다.비디오 게임의 이 그림은 초기에 널리 대중의 도움을 받았고, 트론, 이시스텐Z, 라스트 스타파이터에 해당하는 영화에 대한 생각을 다양화했다. 1980년대에 드래곤스 레어와 같은 비디오 게임과 함께 인터랙티브 필름이 도입되면서 풀 무브먼트 비디오가 미디어 유형에서 재생되었지만 소비자 상호 작용은 제한되었다. 이는 플레이어가 턴 사이에 VCR 클립을 시청해야 하는 클루 VCR 미스터리 게임과 같이 외부 매체를 사용하는 특별한 전통적인 보드 게임과 구별하는 수단을 필요로 했다.이러한 엔진은 실시간으로 물체의 물리를 시뮬레이션하는 물리 엔진과 유사하게 특정 옵션을 위한 특수 엔진으로 증강될 수 있다.
다양한 미들웨어는 개발자들이 게임 내의 영화 재생, 온라인 제공자를 통해 대화하는 비디오 게임을 위한 네트워크 지향 코드, 온라인 비디오 게임을 위한 중매, 그리고 관련 옵션과 같은 다양한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돕기 위해 존재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대안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적인 프로그래밍의 양을 줄이지만 게임에 추가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의 양을 제한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개선 키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다른 모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비디오 게임은 일반적으로 출시 전에 품질 테스트를 수행하여 제품 내에 버그나 결함이 없는지 확인하지만, 종종 개발자가 패치와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1950년대와 60년대의 최초의 온라인 게임 프로토타입은 큰 방 크기의 컴퓨터 시스템에서 비디오와 같은 출력을 사용하는 디지털 게임의 단순한 확장이었다. 최초의 쇼핑객용 비디오 게임은 1971년 아케이드 비디오 게임 컴퓨터 스페이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