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좋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획이란 무엇인가요?

질문: 좋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획이란 무엇인가요?

개요:

  1. 초기화
  2. 잠재 고객 조사 및 결정하기
  3. 타겟 및 목표 설정하기
  4. 행동 계획 및 전술 수립하기
  5. 모니터링, 평가 및 개선

소개

오늘날의 디지털 환경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모든 기업이나 브랜드의 성공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더 많은 잠재 소비자에게 도달하고 현재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는 목표와 목표를 지원하는 강력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확보함으로써 이점을 효성cms 얻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획이 목표한 결과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려면 엄격한 조사, 목표 설정, 전략 설계, 실행 추적 및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회사 또는 브랜드를 위한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에 대해 살펴봅니다.

조사 및 오디언스 결정하기

메시지 또는 제품/서비스 제공을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대상을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는 첫 번째 단계이며, 여기에는 잠재 고객의 관심사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연령대, 성별 등)을 조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설문조사(예: Google 설문조사), 현재 고객과의 인터뷰 또는 가능하면 타겟 고객 인구 통계에 맞는 사람들로 구성된 포커스 그룹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직접 만나거나 Skype 또는 Zoom과 같은 온라인 화상 회의 기술을 사용하여 진행할 수 있음). 잠재 고객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확보한 후에는 그들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 유형(예: 사진)을 살펴봐야 합니다. 동영상? 글? 이 단계는 나중에 전략을 개발할 때 포함할 콘텐츠의 종류를 결정하는 데 유용하므로 이 단계를 건너뛰지 마세요.

타겟 및 목표 설정하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개발하기 전에 캠페인 기간 동안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벤치마크 역할을 할 수 있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채널에 걸쳐 매력적인 콘텐츠를 게시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전월 대비 10% 증가시키는 것부터 분기마다 LinkedIn을 통해 20명의 신규 리드를 창출하는 것까지(예산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다양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한 후에는 각 목표를 뒷받침하는 개별 목표를 지정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단계에서는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구체적인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행동 계획 및 전술 수립:

목표와 목적이 설정되었다면, 이제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실제로 개발할 차례입니다. Facebook 광고 관리자, Google 애드워즈 캠페인, Instagram 스토리에 공유되는 정기적인 오가닉 게시물, 트위터 피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리서치 단계에서 앞서 발견한 사용자 행동 패턴을 검토하여 독창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므로, 이 단계에서 이미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는지 고려하지 않고 아이디어 생성에만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귀사와 유사한 조직이 과거에 관련 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생각해 보면 접근 방식이 전반적으로 성공적이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 경우에도 진행 방법에 대한 유용한 지침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니터링, 평가 및 개선:

마지막으로, Facebook 인사이트, 트위터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플랫폼 자체에 내장된 분석 도구와 Hootsuite Pro와 같은 타사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체 학기 동안의 성공 여부를 주의 깊게 추적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검토가 없다면 실제로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므로 프로젝트의 전체 수명 주기 동안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적하는 것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통해 사전 계획 단계에서 설정한 원래 기대치와 비교하여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관리자는 수신된 실시간 피드백을 기반으로 필요한 경우 그에 따라 활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